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행정전산망 장애와 빠른 대응: 행안부의 민첩한 대처

by 부를향한여정 2023. 11. 20.
반응형

최근, 새을지방행정정보시스템의 접속 오류로 먹통이 되었던 상황에서 행안부가 어떻게 이 문제에 대처하고 해결해 나갔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그리고 사용자들의 기대와 반응은 어떠한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제 원인 도출

 

 

행안부는 국가행정보시스템에서 발생한 새을지방행정시스템의 접속 오루에 대한 신속한 대을 펼쳤습니다. 이 문제는 원인은 GPKI 인증시스템의 장애로 확인되었으며, 특히 네트워크 장비 중 L4 스위치에 이상이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효과적인 해결과정

 

 

 

장해 해결을 위해 행안부는 GPKI 인증시스템 서버 및 L4 스위치 등을 점검하고 분석하였습니다. 문제를 발견한 L4 스위치를 교체하고, 안정화 작업과 테스트를 거쳐 서비스를 어제(18일) 새벽에 정상적으로 재개했습니다.

 

서비스 현황과 민원 처리 상태

 

 

정부24는 서비스를 재개한 이후에도 현재까지 원활한 작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민등록 발급, 재난안전 통합관리, 사회복지 신청 등 24만 여 건의 민원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었으며, 지자체 및 현장점검 결과도 양호하다고 행안부는 설명하였습니다.

 

향후 대응 및 사용자 기대

 

행안부는 이번 장애 분석하고 개선하기 위해 원인을 근본적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향후 유사한 장애를 예방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행안부의 대응에 대해 만족하며, 앞으로도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