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오늘 11시 53분 35초, 북서쪽 2㎞ 지역에서 발생한 이번 지진은 어떤 경험을 주민들에게 안겼을까요? 이번 글에서는 충남에서 발생한 규모 2.6의 지진이 도시 전역에 미치는 영향과 주민들의 생생한 경험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충남 예산 지진 발생 상황 소개
충남 예산에서 발생한 규모 2.6의 지진으로 25일 오전 11시 53분 35초에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이 지진은 북서쪽 2㎞ 지역에서 발생했으며, 소방본부에는 총 4건의 주민 신고가 접수되었습니다.
충남 예산 주민들의 경험과 반응
지진은 계지진도가 4로 분류되어 일부 주민들은 실내에서 진동을 강하게 느끼었습니다. 아파트 18층에 거주하는 시민은 부엌 창문이 덜덜거리면서 3초 동안 진동을 경험했습니다.
다른 시민은 아파트 전체가 흔들리는 것처럼 강하게 흔들렸다고 전했습니다. 이와 관련한 지역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도 "지진을 느꼈다"는 게기글이 잇따랐습니다.
충남 예산 이전 지진과의 비교
이번 지진은 발생 전에는 공주에서 발생한 3.4의 지진으로 인해 소방 당국에 250건 이상의 신고가 접수되었고, 주변 지역에서도 지진을 느낀 시민들이 많았습니다.
이런 이전 사례를 통해 이번 지진이 어떻게 다른 경험을 가져왔는지에 대한 비교가 이뤄졌습니다.
충남 예산 당국의 대응과 안전 메시지
현재까지는 이번 지진으로 인한 피해는 확인되지 않았으며, 당궁은 계속해서 지진 대비 및 대응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진에 대한 주의와 안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성을 강조함, 지진 발생 시 주면의 안전한 장소로 대피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메시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진 대비를 위한 관련된 이 정보도 있습니다.
2023.07.30 - [분류 전체보기] - 전북 장수군 3.5 규모 지진 발생 - 꾸준한 지진 활동에 대한 우려 증가
2023.05.06 - [분류 전체보기] - 일본 이시키와현 북부, 진도 6.5 강한 지진 발생 및 여진 지속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