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신대 유학생 강제 출국 사건: 대학의 입장과 대응

by 부를향한여정 2023. 12. 14.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대학 측에서는 이 사건이 규정에 따른 합리적인 조치였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어떠한 상황에서 이 같은 결정이 이뤄졌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강제 출국 사건 개요

 

 

 

 

한신대학교에서 다니던 우즈베키스탄 국적 유학생 22명이 강제 출국당했다는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대학 측은 해당 학생들의 강제 출국은 대학의 규정에 따른 것이며, 학생들이 불이익을 받기 전에 선제 조치를 취한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대학의 입장과 규정 어긴 이유

 

 

한신대는 입장문에서 대다수 학생이 출입국 사무소가 사전에 공지한 규정을 어긴 것이나 어학당의 규정에 따라 학업 불성실이나 불법 행위 등으로 제적 처리된 학생들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학교는 학생들에게 출국 전에 규정을 공지하고, 규정을 어길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에 대해 사전에 알린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대학의 대응 및 출국 절차

 

 

학교는 해당 학생들이 약속을 지키지 않은 학생들로 명기하면서도 학생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합법적인 신분으로 신속히 출국할 수 있도록 간소한 절차를 마련하였다고 밝혔습니다.

 

 

 

 

대학 측은 출국 과정에서 억압적인 행위가 없었으며 출국 여부는 학생들의 자율에 맡겨졌다고 주장하였습니다.

 

대학의 향후 계획 및 수사 상황

 

한신대는 앞으로 학교는 이번 일을 세심하게 조사하고 성찰하여 이러한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으로 오산경찰서는 해당 사건에 대한 신고를 접수하고 수사에 착수했다고 전했습니다. 대학은 향후에도 학생들과 학부모들과 소통하여 출국 후에도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