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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본인확인 강화 대책과 제한 해제 안내

by 부를향한여정 2023. 12.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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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현대사회에서 비번하게 발생하는 전자금융 사기로부터 소중한 자산을 지키기 위한 안전한 금융거래의 핵심,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 서비스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어떤 본인확인 절차가 적용되는지, 그리고 어떻게 안전한 금융거래를 지원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전자금융서비스의 필요성

 

전자금융사기의 급증으로 인해 금융기관은 안전한 금융거래를 보장하기 위해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의 거래를 위해 본인 확인 절차를 강화하고, 특히 은행권을 대상으로 '13.9.26'부터 전금융권으로 확대'되어 전자금융범죄로부터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합니다.

 

다양한 본인확인 절차의 제공

 

 

서비스는 다양한 본인확인 방법을 통해 안전한 거래를 지원합니다. 사용자는 공동인증서를 통한 재발급이나 인터넷뱅킹을 통한 전자자금 이체 시, 특정 단말기에서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제한됩니다.

 

 

 

 

 

또한, 보안카드, OTP, 휴대폰 SMS 인증, 2채널 인증, 모바일앱 인증, 영업점 방문 등 다양한 벙법을 통해 사용자의 신원을 확인하고 안전한 거래를 보장합니다.

 

미지정 단말기에서의 추가 본인인증의 필요성

 

 

 

 

서비스는 특히 미지정 단말기에서의 공동인증서 재발급이나 300만원 이상 자금이체를 위해 추가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신원을 강력하게 확인하고, 불법적인 이체나 사기 행위를 예방합니다.

 

전자금융거래제한에 대한 투명한 안내

 

 

 

글에서는 지정된 대상자에게 전자금융거래제한이 있는 경우 종료 조건과 통보 절차 등이 명시돼 있어 고객이 거래 제한에 대한 투명성을 가지고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안내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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