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에 개최된 '한미일 인도-태평양 대화'에서 중국이 발표한 반발적인 입장에 대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 대화가 지닌 중요성과 함께 중국이 어떠한 반응을 보였는지, 그 배경과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의 부정적인 해석과 반발
중국의 관영매체인 글로벌타임스는 '한미일 인도-태평양 대화'를 중국의 발전을 억제하려는 시도로 해석하고, 이에 강력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대화가 한.미.일 간의 정치.군사적 동맹을 강화하고 중국을 '공동의 적'은로 인식한 것으로 판단하고 이를 비판하고 있습니다.
한국에 대한 비판과 위험 경고
특히, 글로벌타임스와 환구망은 한국에 대해 집중적으로 비판하고 있습니다. 한국이 미.일을 따라 대만해협과 남중국해 문제에 대해 혼란스러운 입장을 취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이것을 "매우 위험한 길"이라고 평가하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일본의 역할 강조
기사는 미국과 일본이 대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강조하고 있습니다. 미국이 일본과 한국을 '인도.태평양 전략'의 중요한 볼모로 삼았다고 언급함, 3자 간 대화가 지역에 불안정 요인을 초래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대화의 목적과 중요성 강조
3국은 대화를 통해 남중국해와 대만해협에서 중국의 활동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고, 힘에 의한 일방적인 변화를 반대한다는 공동언로발표문을 발표했습니다.
대화의 목적은 중국의 행동을 견제하고 지역 안정을 강화하는 데 있으며, 대만해협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