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간호법 제정안이 국회에서 통과되면서 복ㄴ의료 단체들이 반발하고 3일간의 부분파업을 결정했습니다.
대한의사협회, 대한간호조무사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 등 13개 보건의료 단체가 참여한 보건복지의료연대는 연가 또는 단축 진료를 실시하고, 이후 11일에도 2차 연가투쟁을 계획하고 있으며, 17일에는 전국 400만명이 참여하는 의료 총압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인 집단 휴원.휴진 사태는 없을 전망이지만, 일부 동네 의원에서는 진료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환자들은 진료 에약 시 꼭 확인해야 합니다.
이번 파업으로 인해 환자들이 불편을 최소하기 위해 의료연대는 참여 여부와 시간을 자율적으로 결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따라서 전국적인 집단 휴원.휴진 사태는 없을 전망이며, 일부 동네의원에서는 진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간호법 통과 반발로 인한 의료 총파업은 의료 현장에서 큰 파장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번 사태가 어떨게 해결될지, 의료 현정에서의 변화는 어떻게 일어날지 꾸준한 관심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 정보도 필요 하실 껍니다.
2023.04.22 - [분류 전체보기] - 기억을 잃는 이유와 대처 방법
2023.02.27 - [분류 전체보기] -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온라인 교육 시험일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