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구직촉진수당'에 대해 다뤄보려 합니다. 특히, 이 정책에서 제공하는 지원금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자 합니다.
청년구직촉진수당이란?
청년구직수당은 청년들의 취업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 중 하나로, 실업 등록기간이 1개월 이상이거나, 졸업 후 6개월 이내 신규 취업하지 못한 자, 미취업자, 취업 후 일정 기간 이내 퇴사한 자, 창업 준비자 등이 지원 대상입니다.
최대 6개월간 일정 금액을 생활비 지원금과 구직 활동비로 나누어 지원됩니다. 청년들은 구직활동보고서를 작성해 매월 인터넷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청년구직촉진수당의 지원금액과 대상자
청년구직촉진수당은 생활비 지원금과 구직활동비로 나누어 지원됩니다. 생활비 지원금은 지역별로 15만 원에서 25만 원까지 지원되며,
구직활동비는 3만 원으로 지원됩니다. 대상은 18세이상 34세 이하의 청년으로,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원되는 정책입니다.
청년구직촉진수당을 받기 위한 조건
청년구직촉진수당을 받기 위해서는 실업 등록기간이 1개월 이상이거나, 졸업 후 6개월 이내 신규 취업하지 못한 자, 미취업자, 취업 후 일정 기간 이내 퇴사한 자, 창업 준비자 등이 지원 대상입니다.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구직활동보고서를 작성해야 하며, 매월 1회 인터넷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청년구직촉진수당 활용 방법
청년들이 청년구직수당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구직활동을 계획적으로 수행하고, 이력서 작성과 관린, 취업정보 수집 및 활용, 적극적인 구직활동 수행 등이 필요합니다.
또한, 고용안정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자는 청년구직촉진수당을 받을 수 없다는 것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