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이상 보령시에 거주 중인 만 49세 이하인 시민들을 대상으로, 의과. 한의과 등 의료기관에서 탈모 진단을 받은 사람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금액은 1인당 최대 200만 원입니다. 오늘은 보령시에 탈모 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령시, 탈모로 고통 받는 시민들을 위한 치료비 지원 사업
보령시는 올해부터 탈모로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받고 있는 대상으로 만 49세 이하 시민들을 대상으로 탈모치료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보령시민들의 건강과 경제적 안정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입니다.
보령시의 탈모 진료 인원수는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점차 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이러한 상황에서 보령시는 탈모로 인한 건강 문제를 가진 시민들을 돕기 위한 탈모 치료비 지원 조례를 제정하였습니다.
보령시 탈모 지원금 200만원 대상과 지원 내용
이 프로그램은 보령시에 1년 이상 거주 중인 만 49세 이하인 보령시민 중 의과.한의과와 같은 의료기관에서 탈모 진단을 받은 대상으로 합니다. 지원금액은 1인당 최대 200만 원이며, 진료기과 외래진료비 및 약제비 본인부담금을 지원합니다.
신청년도 2년 이내 진료비 영수증에 한해 탈모 치료비를 지원하며, 지원비는 신청일로부터 2개월 이내 검토 후 개인 별 계좌로 입금하게 됩니다.
보령시 탈모 지원금 신청 방법과 건강관리 지원
신청은 지원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탈모증 진단서, 외래진료비.약제비 영수증 등 구비서류를 지창하여 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 증진팀으로 방문하면 됩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건강관리를 위해 생활습관 개선이 필요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건강증진센터로 연계하는 맞춤형 건강관리를 지원 합니다.
보령시는 시민들의 건강한 일상생활을 돕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