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SK하이닉스의 세계 최고층 238단 4D 낸드플래시 양산에 관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양산은 SK하이닉스가 제품 경쟁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반기 메모리 반도체 시장의 반등 시점에 실적 개선에 나선다는 구상을 갖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 세계 최고층 238단 4D 낸드플래시 양산에 돌입
SK하이닉스가 세계 최고층 238단 4D 낸드플래시 양산에 돌입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번 양산은 SK하이닉스가 제품 경쟁력과 기술역을 바탕으로 하반기 메모리 반도체 반등 시점에 실적 개선에 나선다는 구상을 갖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 238단 4D 낸드플래시 양산을 통한 기술 혁신과 생산 효율 개선
SK하이닉스는 8일 238단 4D 낸드플래시 양산을 시작하여 스마트폰을 생산하는 해외 고객사와 함께 제품 인증 과정을 밟아가고 있습니다. 이번 양산은 개발 성과를 실제 제품에 반영한 것으로, 앞서 지난해 8월 세계 최고층 낸드플래시인 238사단 개발에 성공했던 SK하이닉스는 이번 양산에서 스마트폰용 클라이언트 SSD(cSSD) 솔루션 제품을 개발해 5월에 양산을 시작했습니다.
238단 낸드는 이전 세대인 초당 2.4Gb(기가바트)로 이전 세대보다 50% 빨라졌습니다. 또한, 읽기 및 쓰기 성능도 약 20% 개선되어 스마트폰 및 PC 등의 성능 향상이 기대됩니다.
SK하이닉스, 238단 낸드의 다양한 제품 적용 계획
SK하이닉스는 스마트폰 고객사 인증을 마치고 나면 모바일용 제품부터 238단 낸드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이후 고속의 데이터 입출력을 위해 개발된 직렬 구조의 인터페이스 규격인 PCle5.0을 지원하는 PC용 SSD와 데이터센터용 고용량 SSD 제품 등으로 238단 낸드의 적용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SK하이닉스는 이번 238단 4D 낸드플래시 양산을 통해 낸드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 시장 상황이 좋아질 때 더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의지를 나타내며, 앞으로도 기술한계를 돌파하고 경쟁력으 강화하여, 낸드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율 이룰 것으로 기대됩니다.
위에 글이 도움이 되으셨다면 이 정보도 도움이 되실 겁니다.
2023.03.26 - [분류 전체보기] -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수소 경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