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이 사건에서는 건물 내부에 붕괴 조짐이 발견되어 입주민 17명이 긴급 대피하였으며, 이에 관련 당국은 출입을 통제하였습니다.
이 사건을 통해 건축물 안전성과 관련된 문제를 자세히 알아보고, 사람들의 안전을 위한 대책과 조치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목표 5층짜리 건물 붕괴 조짐... 입주민 긴급 대피
지난 14일 전남 목포시 호남동에서 지상 5층 규모의 건물에서 붕괴 조짐이 발견되어 건물 내부에 있는 17명이 긴급 대피하였습니다.
경찰과 소방 등 관계 당국은ㄴ 주변에 경계선을 둘러 사람들의 출입을 통제하였습니다.
건물 붕괴 조짐 확인 및 긴급 대피
사건 발생 당일 오후 4시 15분경 건물 붕괴 신고가 접수되어 당국이 출동하였습니다. 조사 결과 1층 주기둥이 하층을 버티지 못한 상탱로 철근이 콘트리트 밖으로 튀어나와 구부리지고, 기둥 콘크리트 파손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건물 붕괴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있던 17명이 긴급 대피되었습니다.
건물의 이용과 원상복구 명령
해당 건물은 1990년 2월에 준공승인을 받았으며, 1층은 마트로 사용되고 2~5층은 사무실과 오피스텔은 운영되었습니다. 그러나 2층은 당초 허가와 달리 사무실이 아닌 원룸으로 개조되어 원상복구 명령을 받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물 소유자 중 전직 목포시 의원과 자녀가 대부분의 층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건물 붕괴 원인 조사와 안전성 강조
당국은 현재 붕괴 가능성을 야기한 원인을 조사 중에 있습니다. 이번 사건은 건물의 안전성과 건축 규정 준수 문제를 제기하고 있으며, 안전한 건축물 안전성 검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안전을 위해 건축물의 안정성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래에 있는 이 정보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2023.07.08 - [분류 전체보기] - 장마철 기계식 주차장 안전 이용을 위한 팁: 감전·누전 예방과 안전 대책
2023.06.05 - [분류 전체보기] - 분당 정자교 붕괴 사고, 유지보수의 소홀로 인한 비극
2023.07.14 - [분류 전체보기] - 자이 아파트 청약 당첨으로 밝아진 기쁨과 어지러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