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우리나라 산림청이 산사태 위기경보를 조정하 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연재해로부터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산림청의 노력을 함께 응원해봅시다.
산림청이 산사태 위기 경볼를 '심각'에서 '주의'로 하향 조정
산림청은 전국적으로 호우가 소강상태에 접어들자 산사태 위기경보를 '심각'에서 '주위'로 하향 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산사태 위기경보는 산악 지역에서의 산사태 위험을 알리는 시스템으로, 24시간 최대 예상 강우량이 40mm 미만이어서 산사태 위험이 낮아진 것으로 판단되어 이 조치가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장점검 강화와 피해 최소화
불과 몇 주 전, 전국적으로 호우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면서 산사태 위기경보가 '심각'으로 발령 되었습니다. 이후로도 전국적으로 비가 내려 악화된 지반 상태로 인해 산사태 위험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산림청은 이번 조치에도 24시간 상황근무와 비 상대응체계를 유지할 것으로 밝혔습니다.
산사태 위기경보 등급 변화
산사태 위기경보는 관심 → 주의 → 심각 4단계로 나뉘며, 이번 조치로 '심각'에서 '주의' 단계로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이후로도 전국적으로 비가 내려 악화된 지반 상태로 인해 산사태 위험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따라서, 사린청은 인번 조치에도 24시간 상황근무와 비 상대응체계를 유지할 것으로 밝혔습니다.
대비 조치의 중요성
최근 몇 년간 우리나라는 계절의 변화와 함께 비가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산사태와 같은 재해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산림청은 앞으로도 강우량이 많은 날씨에 대비하여 적극적인 대비 조치를 계획입니다.
이로써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산림청의 노력에 힘입어 산사태와 같은 자연재해로 부터 국민들을 보호하고자 합니다.
아래에 있는 이 정보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2023.07.16 - [분류 전체보기] - 산사태 대비를 위한 행동요령: 지역 주민들의 안전한 대처 방법
2023.07.16 - [분류 전체보기] - 충청남도 폭우로 인한 홍수 사태와 대피 조치
2023.07.16 - [분류 전체보기] - 한국 간접영향 가능성, 태풍 '탈림' 발생에 대한 상황 설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