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괌 관광은 코로나19와 태풍의 영향을 극복하며 새로운 도약을 이루고 있습니다. 괌의 아름다운 자연과 다채로운 체험을 살펴보면서, 더 나은 여행을 위한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한국 관광객의 괌 방문 증가
작년 12월, 괌 여행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칼 T.C 구티에레즈 괌 관광 청장은 괌으로 돌아가는 비행기 안에서 아기 울음소리를 들으면서 '아, 한국 손님들이 오고 있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2019년에 괌을 찾은 한국인 관광객 수가 약 75만 명이었고, 괌 관광객 중 45%룰 차지하는 수준이었습니다. 이러한 애정은 한국인 관광객들의 증가로 인해 한국이 괌에게 중요한 시장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태풍과 코로나19의 영향에서 벗어난 괌 관광
코로나19와 태풍 '마와르'로 인해 괌의 관광 산업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휴가철을 맞이한 한국 관광객들은 다시 괌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지난해 10월 부터 올해 7월 7일까지 괌을 찾은 관광객 44만 명 중 한국인은 62.7%를 차지하여 괌에서 있어 한국이 중요한 시장임을 여전히 확인시켜 주고 있습니다.
괌 관광 산업의 대비책
태풍 이후 빠른 속도로 주요 관광지가 정상활될 수 있었던 이유는 괌이 태풍에 익숙하고 항상 천재지변에 대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건물을 지을 때 엄격한 기준을 통과하고 지진 등이 자주 일어날 수 있는 괌은 튼튼하게 건물을 지어서 태풍으로 인한 큰 피해를 피했습니다.
한국 교민 사회와의 협력
괌 관광청은 한국 교민 사회에도 큰 감사를 전달했습니다. 괌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필요한 물품 등을 챙겨주고, 교민들의 집에 머물게 해주는 등 지원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번 태풍 피해를 계기로 괌에이 같은 피해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관광객들에게 더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고자 계획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정보 도 도움이 되실 겁니다.
2023.05.21 - [분류 전체보기] - 태풍 마와르 북상에 대한 예상과 대비 조치
2023.07.08 - [분류 전체보기] - 장마철 기계식 주차장 안전 이용을 위한 팁: 감전·누전 예방과 안전 대책
2023.07.26 - [분류 전체보기] - 필리핀 북부 강타, 태풍 '독수리'로 인한 대형 재난 발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