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정부가 최근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을 소상공인들을 위해 지원 규모를 대폭 상향했습니다. 주택과 소상공인 지원금은 상당히 확대되어 피해자들에게 더 큰 지원이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이 지원책을 통해 피해자들이 빠르게 복구되길 기대해 봅니다.
주택과 소상공인 대상으로 지원 규모 확대
한국 정부는 최근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입은 주민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원 규모를 대폭 상향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지원책은 전파 시 실제 건축비에 미달했던 지원금을 현실화한다는 데 초점이 맞춰졌습니다.
주택 침수와 전파 지원금 성향
지원 규모 확대로 주택 침수 지원금은 300만 원에서 600만 원으로 상향됩니다. 주택이 전파된 경우 최대 지원금은 1억 300만 원까지로 상향됩니다. 주택이 반파된 경우 전파 시 지원금의 절반을 지원합니다.
가장 적은 지원금을 받는 66㎡ 이하 주택 소유자의 경우도 종전 지원금 2000만 원에서 5100만 원으로 지원금이 2배 가량 늘어납니다. 주택이 침수된 경우에도 종전에는 세대당 300만 원을 지급해왔으나, 가전제품과 가재도구 피해까지 인정해 600만원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소상공인 지원금 대폭 상향
영업장에 침수 이상의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금도 크게 늘어납니다. 종전 지급액인 300만원을 지원해 왔지만, 이를 700만 원으로 상향하는 한편, 정부 지원금 외에도 각 시독에서 재해구호기금을 활용해 사업장별로 200만 원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농기계 및 설피 피해도 지원 대상으로
이 장관은 특히 이번 지원대책을 통해 처음으로 농기계 및 설비 피해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농기계나 설비 지원이 처음인 만큼, 피해의 정도나 수리 가능 여부를 확인해 지원규모를 확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래에 있는 이 정보도 도움이 되실 겁니다.
2023.05.08 - [분류 전체보기] - 서울시 청년들의 주거 부담을 덜어주는 월세 지원 정책
2023.06.03 - [분류 전체보기] - 울산 청년지원금: 청년을 위한 경제적 지원
2023.06.03 - [분류 전체보기] - 주거안정 월새대출 주거안정 카카오 금리 낮은곳(best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