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전역에서 예상되는 폭염과 고온 다습한 날씨로 인해 전력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서 우리는 전력 수급의 상황과 대응 전략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우리가 모두가 에너지를 절약하며 협조해야 하는 이유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폭염과 고운으로 인한 전력 수요 급증 예상
한국 전력거래소는 이번 주, 예상되는 폭염과 고온 다습한 날씨로 인해 전국적으로 전력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비하여 전력 당국은 여름철 대책을 운영하고 있으며, 어제(7일)과 오늘(8일) 오후의 전력수요가 예상되어 최대전력 발생시간인 오후 5~6시에 11GW 이상의 전력 예비력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태풍 '카눈'과 산업체의 휴가 복귀로 인한 전력 수요 급증 전망
정부는 이번 주, 태풍 '카눈'이 한반도로 더운 공기를 밀어올리고, 주요 산업체들이 휴가에서 복귀하는 등의 이유로 전련 수요가 예상보다 많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전력 당국은 비상 체제를 가동하고 있으며, 최대전력 발생 시간과 예비력을 실시간으로 조절하여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전력 당국의 대응 및 안정적인 공급 노력
산업톡상자원부 장관인 이창얀은 이번 주 수요 증가에 대비해 원전, 화력발전 등을 총동원하고 충분한 공급능력을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폭염이나 태양광 발전 변동성 등의 예상을 벗어난 상황에 대비하여 실시간으로 상황을 모니터링하며 수급 관리에 빈틈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국민의 협조화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 강조
이번 주 전력 수요 증가에 대해 이창양 장관은 "전력 수요를 결정하는 것은 결국 국민"이라며 에너지 절감에 동참하고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자제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에어컨 사용 시청결하게 관린하고, 전기를 아끼기 위해 가전제품 사용시 절전모드를 활용하며, 이번 시기에 국민 모두가 에너지 절약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강조했습니다.
아래에 있는 이 정보도 도움이 되실 겁니다.
2023.08.06 - [분류 전체보기] - 한반도를 강타할 태풍 '카눈'의 예상 영향
2023.08.01 - [분류 전체보기] - 에어컨과 환경 보호를 동시에! 태양열 패널을 활용한 지속가능한 냉방 방법
2023.08.03 - [분류 전체보기] - 사회적 책임을 통한 취약계층 냉방비 지원의 중요성과 효과
2023.05.15 - [분류 전체보기] - 전기 및 가스 요금 인상 대처 방안과 태양열 에너지 활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