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지역은 최근 태풍 카눈의 강력한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강원 지역의 태풍 피해와 지자체의 대응 조치, 주민들의 안전 대비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태풍 카눈의 강원 지역 강타
태풍 카눈이 가원 지역을 강타하며, 삼척 궁촌 지역에는 382.5mm, 강릉에는 322.4mm의 비가 내려 침수와 도롱통제 등의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강원 영동지역에서는 강력한 비로 인한 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자체의 신속한 대응 조치
지자체들은 실시간 위험상황을 대비하며 강원 영동지역 주민들에게 재난문자를 통해 대피 및 주의를 당부하고 있습니다.
양양군은 범람한 강에 대비하여 주민들에게 즉시 이동을 당부하고, 삼척시는 도로 침수와 토사 유입으로 인한 시내버스 운행 등의 조치를 취하였습니다.
폭우 경보와 누적 강수량
지난 10일부터 오후 3시까지의 누적 강수랴은 삼척 궁촌 382.5mm, 강릉 322.4mm, 속초 315.7mm 등으로, 기상청 폭우 경보를 발령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도로 침수와 산사태로 인해 도로 통행이 제한되었습니다.
카눈 태풍의 특이한 경로와 대응 필요성
카눈 태풍은 일반적인 태풍과는 달리 느린 속도로 대도시를 관통하며, 한반도를 가로질러 북한 까지 영향을 미칠 것을 예상됩니다.
이에 강원권 지자체는 사람들의 신속한 대처와 안전을 위한 대비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들은 지자체의 안전수칙을 참고하여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준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이 정보도 도움이 됩니다.
2023.08.08 - [분류 전체보기] - 대통령의 긴급 대책과 태풍 '카눈' 대응: 최선을 다한 리더십
2023.08.08 - [분류 전체보기] - 한국 전력거래소의 여름, 폭염 대비 전력 수급 전략
2023.08.06 - [분류 전체보기] - 한반도를 강타할 태풍 '카눈'의 예상 영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