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눅 여자바둑 대표팀이 중국과의 격돌에서 빛나는 순간을 맞아 은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이번 게임에서의 점수, 결과, 그리고 대회에서의 기대감을 살펴보겠습니다.
은메달 획득과 예선 경기
한국 여자바둑 대표팀은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바둑 단체전에서 중국과의 결승에서 1-2로 패배하며 은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이전 날에 준결승에서 홍콩을 3-0으로 이기면서 확보에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예선 경기와는 달리 결승에서는 예상치 못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결승에서의 불미스러운 패배
한국 대표팀은 최정, 김은지, 오유진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중국과의 결승에서 에상과는 달리 흐름을 내주었습니다.
최정과 김은지는 중국 국가대표팀에게 백 불계패로 패배하였고, 이로 인해 한국은 중국에 1-2로 패배하며 은메달을 획득하게 되었습니다.
남자 대표팀과 자존심 회복
한편, 남자 대표팀은 대만에 패배한 후 자존심을 회복하고자 단체전에 집중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남여 단체전, 혼성 복식 등에서 모두 금메달 3개를 획득한 2010 광저우 대회와는 달리, 남자 단체전 한 경기만이 남아있습니다.
금메달 획득을 향한 열망과 기대
한국 바둑 대표팀은 여자부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후 남자부의 경기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남자 단체전은 같은 장소에서 열리며, 경기 규칙은 각자 1시간에 30초 초읽기 3회가 주어지고 중국 룰을 따라 7집 반이라는 규칙이 적용됩니다.
한국 대표팀은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향해 열망하며 마지막 자존심 회복의 기회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시안게임 관련된 이 정보도 있습니다.
2023.10.03 - [분류 전체 보기] - 아시안게임 한국 카누 선수들의 은메달 획득과 한국 카누 역사
2023.10.03 - [분류 전체보기] - 김일경: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세계신기록과 금메달 차지로 빛나는 북한 역도팀
2023.10.03 - [분류 전체보기] - 한국 롤러스케이트 대표팀의 금메달 놓친 순간, 대만 롤러선수의 한 마디
댓글